티스토리 뷰

반응형

목차

  • <비포 선라이즈> 우연한 만남으로 시작된 여행
  • 꿈같은 하루
  • 영화의 평가

사랑, 만남, 행운에 대한 수수께끼 같은 여행을 만든 리처드 링클레이터 감독의 영화 <비포 선라이즈>를 소개합니다. 이 로맨틱한 드라마는 사랑의 심오함, 우연한 만남으로 겪는 사랑에 대한 매혹적인 내용을 주제로 관객들을 설레게 하는 장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화의 배경이 되는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그림 같은 배경이 아름답게 그려지고 있고 하룻밤의 시간에 그들만의 사랑을 보여주는데 아쉬움이 없었습니다.

 

<비포 선라이즈> 우연한 만남으로 시작된 여행

1995년 개봉한 <비포 선라이즈>는 리처드 링클레이터 감독의 능숙한 연출력으로 영화에 생명을 불러일으키고 있고 영화의 스토리라인은 등장인물들의 생각, 감정, 서로의 부족함등을 잘 전달하면서 관객들이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비포 선라이즈>는 미국인 여행자인 제시(에단 호크)와 프랑스인 학생 셀린느(줄리 델피)가 유럽을 여행하는 기차에서 우연히 마주치는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우연한 만남이지만 서로의 호기심과 끌림으로 만난 두 사람은 대화를 시작하게 되고 금세 깊은 관계로 발전하게 됩니다. 제시는 셀린느에게 미국으로 돌아기기 몇 시간 전 비엔나에서 함께 내려 하루를 같이 보내자는 제안을 합니다. 비엔나에서 내린 두 주인공은 즉흥적이면서 새로운 여행을 시작합니다. 두 사람은 아름다운 도시의 거리를 거닐며 삶과 사랑, 다양한 경험의 대화를 나누게 됩니다. 그들의 대화는 서로의 감정, 생각의 교류로 잘 맞아 더욱 관계가 깊어지게 됩니다. 밤이 깊어질수록 두 사람의 관계는 더욱 고조되며 제시와 셀린느 사이에는 강력한 사랑이 타오르게 됩니다. 서로의 친밀감과 속마음까지도 서로 얘기하며 서로에게 진정으로 특별한 무언가를 발견하게 됩니다. 하지만 새벽이 다가오고 함께할 시간이 끝나갈 무렵 제시와 셀린느는 이별이라는 현실에 직면하게 됩니다. 두 사람은 다시는 못 볼 수 있다는 현실에 갈등하게 되고 짧은 시간 동안 쌓은 추억을 소중히 간직하면서 만남의 덧없음을 깨닫게 됩니다.

 

꿈같은 하루

<비포 선라이즈>는 현재의 순간을 인지하고 알 수 없는 미래의 사랑을 생각하게 합니다. 우연히 만나 하루를 같이 보내는 주인공들의 사랑이야기는 많은 사람들이 영행시 바라며 생각하는 꿈 같은 스토리입니다. 영화에서 두 주인공인 에단 호크와 줄리 델피가 보여주는 자연스럽고 사랑스러운 캐미스트리는 영화의 평범함을 뛰어넘는 연기력으로 관객들에게 가슴 설렘을 안겨주었습니다. 하루라는 시간 안에 일어나는 여행과 그들의 감정변화등 너무나도 짧은 시간 내에 서로에게 마음을 빼앗기는 장면은 흥미로운 전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오스트리아 비엔나를 배경으로 하고 영화 속 사운드트랙은 고전적인 곡부터 현대적인 트랙까지 다양한 멜로디가 어우러진 퓨전 음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제시와 셀린느가 청음 부스에서 헤드폰을 같이 공유하며 오스트리아 작곡가 프란츠 슈베르트가 작곡한 아름다운 왈츠에 빠져드는 장면은 영화에서 잊을 수 없는 명장면입니다. 이런 아름다운 사랑의 장면은 주인공들이 더욱 친밀하게 이어지는 관계를 형성하게 되고 서로의 감정을 전달하는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영화는 비엔나의 실제 로케이션과 적은 예산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넓지 않은 배경은 관객들을 더욱 몰입할 수 있게 하였고 실제의 자연광을 배경으로 촬영해 영화의 스토리가 더욱 사실적으로 표현되었습니다. 

 

영화의 평가

<비포 선라이즈>는 개봉과 동시에 광범위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으며, 특히 기발한 내용의 각본, 에단 호크와 줄리 델피의 아름다운 연기, 모두가 꿈꾸는 스토리에 대한 찬사가 이어졌습니다. 비평가들은 엔단 호크와 줄리 델피의 부인할 수 없는 케미스트리에 찬사를 보냈고 영화 역사상 가장 매력적이고 매혹적인 스크린 로맨스라는 평을 하였습니다. 영화는 진정한 사랑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사실적 분위기를 조성하며 관객들에게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능력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비포 선라이즈>는 여러 시상식 후보에 오르며 로맨스 장르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입지를 굳혔습니다. <비포 선라이즈>는 나이와 문화적 경계를 뛰어넘어 모든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절망적인 낭만주의의 영역에 빠지고 싶거나 사랑의 감정을 자극하는 영화를 찾고 있거나, 단순히 매혹적인 이야기를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이 영화는 의심할 여지없이 심오한 인간관계의 절묘한 아름다움을 소중히 여기는 영화적 경험을 선사해 줍니다. <비포 선라이즈>가 만들어내는 매혹적인 마법 속으로 빠져드는 경험을 해보시고 시대를 초월한 이 걸작은 실망을 주지 않고 깊은 감동과 따뜻한 사랑을 보여줍니다. 관객들에게 꿈같은 이야기를 경험해 보고 자신도 경험할 수 있는 장면을 생각하게 만들어주는 영화 <비포 선라이즈>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반응형